애드센스 와이드 위젯


꿈의 배터리, 혹은 꿈의 파괴. by 개발부장

삼성은 외계인의 인권을 보장하라!
'충전시간 1시간→12분 단축' 리튬이온 전지 나온다

아직 양산 기술이 확립되지 않은 그래핀을 이용한 시험적인 소재의 개발일 뿐이지만, 기존 리튬전지에 비해 45% 충전용량이 크고 충전속도가 5배 빠른 충전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요즘 밀뷰 때문에 잠수함 납축전지를 리튬전지로 개수해서 충전량을 늘리고~ 하는 이야기를 많이 보는데, 기술 개발하고 안정화까지 10년 잡으면, 차세대 리튬전지 잠수함은 나오자마자 구식화겠군요.(먼산) 그래도 납축전지 - 리튬전지처럼 테크 차이가 나는 게 아니라 발전형이라고 치면, 오버홀하면서 갈아끼울 수 있게 하겠죠. 생각이 있으면.

SF소설을 보다 보면 기술개발 속도를 제대로 예측 못해서 5메가바이트 칩 개발 때문에 미인계 산업스파이가 붙고 100메가바이트짜리 슈퍼컴퓨터가 달 세계를 지배하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어디 쓸까 의심스러운, 지금 성능 슈퍼컴퓨터 100대 분량의 웨어러블 컴퓨터를 들고 오는 미래인도 있지요. 그걸로 140자 내외의 문자를 전송한다거나 야동을 본다던가 하는 모양입니다. 때려쳐.

10년 전에 제가 쓴 포스팅을 찾아보면 알콜 카트리지를 이용해 충전하며, 한 번 충전하면 노트북을 30일 쓸 수 있는 연료전지라거나, 한동안 미쳐있었던 원자열전지라거나, 최근에 포스팅하려다 말았지만 음성통신용 전파를 이용한 배터리 충전 시스템이라거나 하는 차세대 배터리 연구가 다양했었지요.(사실 세번째 건, 유선전화 시절에도 통신선으로 전원이 공급되어 '정전시에도 전화는 사용 가능하다' 같은 이야기를 했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이상한 건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결론은 '그냥 발전된 2차전지'인 걸까요;; 처음 기사 읽었을 때는 굉장하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포스팅을 쓰다보니 옛 추억이 떠오르면서 뭔가 안타까워집니다 그려.

잠수함 AIP 얘기나 다시 한 번 할까...

덧글

  • 2017/11/27 20:2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그온티어 2017/11/27 20:34 #

    게임과 비트코인채굴이 컴퓨터의 한계를 잘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 천하귀남 2017/11/27 20:50 #

    그동안 나온 수많은 충전개선 효과를 모으면 콘센트 꽃기 수시간전(?)에 충전이 완료될겁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뭐...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